웹사이트 최적화

SEO, Google Analytic, Google Ads, NAVER 광고

SEO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 내 비즈니스 등록하기 - 더쓰임마케팅

더쓰임 2023. 6. 23. 15:14

구글에 노출이 잘 되려면 구글에 내 정보를 가능한 많이 제공해야 합니다. 

그중 가장 쉽게 등록할 수 있는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 등록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의 플레이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애즈에서 광고를 할 수 있고 내 서비스를 설명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1. 구글 검색창에 구글마이비즈니스를 검색합니다. 

 

구글마이비즈니스를 구글에서 검색합니다. 구글비즈니스프로필 클릭

 

 

 

 

 

 

 

 

2.  구글 비즈니스 프로필 클릭합니다.

 

구글 서비스에서 주목 받기 지금관리하기 클릭

 

 

 

 

 

 

3. 지금 관리하기를 클릭한 후 비즈니스 이름을 입력합니다. 

 

 

구글 검색 지도등에서 내 비즈니스가 검색되게 하세요.

 

 

 

 

 

4. 업종을 선택합니다. 

 

업종을 선택합니다. 온라인 소매업, 지역상점, 서비스업

 

 

 

 

 

 

 

5.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입력합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고객이 업종별로 비즈니스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비즈니스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비즈니스 주소를 입력합니다.

 

 

 

 

지도사진,제품사진,서비스소개,웹사이트,연락처등등 내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내 비즈니스의 장점 보여주기

무료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간단한 세 가지 단계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하세요.

 

 

 

1

생성하기

비지니스 프로필을 만들거나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기존 프로필을 관리하세요.

2

 

 

맞춤설정하기

영업시간, 사진, 기타 세부정보를 추가하고 주변에 있는 고객에게 내 비즈니스를 노출시키세요.

3

 

 

관리하기

Google 서비스에서 최신 소식을
공유하고, 리뷰에 답글을 달고,
고객과 소통하세요.

 

구글에서 요구하는 대로 빈칸을 채워주시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내 비즈니스의 핵심정보 전화번호, 영업시간, 휴일 등을 추가합니다.

사진, 로고 등을 추가하여 비즈니스의 특징을 고객에게 알려주세요.

게시물, 혜택 등 고객에게 최신 소식을 알려주고 고객과 소통하세요. 

 

 

모든 정보를 입력하면 

누구나 내 프로필에 방문하여 메뉴, 견적, 서비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의 기본은 꼼꼼하게 빈칸을 채우고 구글의 검색엔진에게 내가 여기 있음으로 알리는 것이 시작입니다. 

꾸준한 상위노출 어려운 미션이지만 필수적으로 내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핵심키워드와 내 컨텐츠와 관련성이 높아 체류시간을 높여야 합니다. 

 

 

서비스에 감동한 고객이 후기를 남기는 방법은

고객이 원했던 결과를 제공해주는 것이 본질입니다. 

 

화려한 미사여구, 전문용어, 잘 포장된 예쁜 사진 보다 고객의 검색어에 나는 제대로 대답을 하고 있는지 검토해야 합니다. 

 

 

 

검색어는 소비자의 질문이고

검색결과는 소비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질문에 올바른 답을 해야 체류시간이 늘고, 전환이 일어납니다. 

저비용 고효율마케팅 상담은 더쓰임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