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최적화

SEO, Google Analytic, Google Ads, NAVER 광고

마케팅

광고 시작하기 - 네이버 광고 계정 생성과 비즈채널 추가방법 안내 - 더쓰임마케팅

더쓰임 2023. 4. 19. 16:11

 

광고를 안 하니 유입과 매출이 없고, 

광고를 시작하니 유입과 매출은 있으나 적자가 시작되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가 공존하는 웹 세상에서

자신이 인플루언서가 아닌 이상 노출과 유입을 위해서는 광고는 필수조건이 되어버렸습니다. 

 

네이버광고 시작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시작하기

1. 네이버 검색광고 신규 계정 생성 - 사업자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네이버광고에는 대표적으로 7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하는 광고는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플레이스광고, 콘텐츠검색광고 입니다.

 

2. 네이버 광고는 광고 계정을 생성한 후 내정보 > 기본정보 > 권한설정에서 직원에게 권한 설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본 계정의 아이디를 주는 것보다 각 담당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부서이동이나 퇴사 시에 권한을 회수하면 관리가 편리합니다. 

네이버검색광고 권한부여하는 화면

 

3. 비즈채널등록 - 정보관리 - 비즈채널관리

    쇼핑몰, 컨텐츠, 웹사이트 등 스마스트토어, 네이버블로그, 자사몰 등 광고하고 싶은 채널을 추가합니다. 

 

 

추가가능한 비즈채널은 모두 등록합니다.

 

4. 캠페인 등록 - 광고등록을진행합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등등 원하는 캠페인을 선택하고 광고를 진행합니다. 

파워링크,쇼핑검색,파워컨텐츠,플레이스 등등 광고유형을 선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