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광고는 네이버 광고와 구글 애즈와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매를 위한 검색이 대부분이기에 쇼핑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되고 일반적으로 전환율도 높습니다.
1. 쿠팡 광고의 종류
- 브랜드존
- 나만의 페이지를 만들고 광고와 연결해 보세요.

- 상품광고
- 수익률을 고려한 매출 성장을 목표로 매출 최적화 광고
- 상세한 키워드 및 입찰가 관리를 목표로 수동 성과형광고

- 브랜드광고
- 키워드에만 브랜드 노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광고
- 키워드/카테고리에 브랜드 노출을 목표로 브랜드 광고

오늘은 2022년 1월부터 진행 중인 매출 최적화 광고를 스마트 상품관리로 변경하고 진행되는 상황을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키워드 유형은 스마트 타켓팅 / 자동 입찰로 일평균 20,000원 정도 소진하고 있습니다.
50,000원 정도 지출한 적도 있지만 효율 때문에 예산을 줄였습니다.
2. 쿠팡 광고의 단점과 개선점
- 광고 일예산 소진 시작이 00시 이기에 예산이 30,000원 인 경우 오전 중에 대부분의 예산이 소진되어 매출 피크타임인 20시~24시 매출은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 캠페인당 권장 광고비는 30,000원, 최소 광고비가 10,000원이기에 효율 좋은 광고 캠페인을 찾는데 충분한 테스트를 하기 어렵습니다.
- 키워드를 제외하고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비검색영역의 광고를 제외를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 원하는 키워드만으로 적은 CPC 지출로 상품 노출 후 전환 키워드를 수집하고 싶지만 현재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 최소 광고비와 광고 집행 시작 시간과 요일 설정 가능했으면 합니다.
3. 새롭게 설정한 매출최적화 스마트상품관리 광고.

매출최적화 광고 진행시 300% ~ 400% 효율로 진행한 캠페인을
신규 매출최적화 스마트 상품관리 캠페인 생성한 후 일예산을 30,000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결과는 추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출최적화 스마트 상품관리 설정화면입니다.
정말 몇 개의 클릭만 선택하고 예산과 목표 광고 수익률만 입력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점점 사람의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머신러닝에게 맡기는 광고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정보를 머신러닝 하는 봇에게 잘 전달하느냐가 광고 효율을 결정지을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은 쿠팡 브랜드존 운영&제작가이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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